리서치 조정 : 1 분기 DRAM 견적은 상향 조정되며 원래 수익성은 향상됩니다

트렌드 포스의 메모리 스토리지 리서치 (DRAMeXchange)는 최근 2019 년 3/4 분기 조정 이후 각 최종 제품의 DRAM 재고가 일반적으로 4 분기에 정상 수준으로 돌아 왔으며 2020 년에 DRAM 공급이 제한적으로 증가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사이드는 상품을 미리 가져 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분기를 기대하면서 DRAM 시세의 반전은 원래 공장의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있는 기회가 될 것이지만 가격이 약간 상승했기 때문에 원래 이익의 증가는 여전히 제한적입니다.

DRAMeXchange는 2019 년 3 분기 높은 기준 기간에도 4 분기 DRAM 공급 업체의 판매량이 여전히 증가한 것으로 지적했습니다. 물량 증가의 영향으로 전체 평균 견적 가격이 상쇄되었습니다. 4 분기 DRAM 매출 감소로 인해 1.5 % 만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 났으며 이는 전 분기와 다소 변동이 없었습니다.


트렌드 마이크로 컨설팅은 2019 년 각 공장의 4 분기 매출 실적을 감안할 때 삼성의 서버 측 출하량 증가율이 다른 회사들보다 약간 낮았으며 판매량은 2-3 %에 불과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전년 대비 5 % 감소한 61 억 6 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SK 하이닉스의 판매 위치는 약 8 % 성장했습니다. 견적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4 분기 매출은 45 억 4 천만 달러로 전분기 대비 2.9 % 증가했다. 마이크론의 판매량은 전분기 대비 2.1 % 증가한 33 억 4 천 5 백만 달러의 매출로 거의 2.9 % 10 % 증가했습니다.

원래 수익성 측면에서, 삼성을 제외하고 2019 년 4 분기 DRAM 가격이 전분기 대비 7-8 % 하락함에 따라 DRAM 공급 업체의 영업 이익률은 일반적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Ynm의 점진적인 볼륨 증가로 인한 비용 이점 외에도 삼성은 1Xnm 서버 제품 인식 수수료 보충의 혜택을 받았으며, 영업 이익률은 3 분기 33 %에서 36 %로 증가했습니다. SK 하이닉스는 지속 초기 대량 생산 단계에서 낮은 수율로 인해 비용이 감소했으며, 영업 이익률은 24 %에서 19 %로 계속 감소하여 3 대 제조업체 중 가장 큰 감소를 보였습니다. 마이크론의 현재 분기 별 가격 범위 (9 월 ~ 11 월) 한국 제조업체 (10 월 ~ 12 월의 재무보고 시즌 범위)와 약간 동일하며 영업 마진은 전분기 24 %에서 20 %로 떨어졌습니다.


2020 년 1 사분기에 DRAMeXchange 분석에 따르면 조달 측면에서 구매할 의사가 있음이 분명해 PC DRAM 및 서버 DRAM 계약 가격이 상승하여 원래 공장의 수익성에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개선을 위해 가격이 약간 상승 했으므로 원래 공장에서는 이익 증가가 여전히 제한적입니다. 그러나 전체 출하 실적 측면에서 Chinbang Consulting은 1 사분기가 아시아 봄 축제 휴일과 일치하며 이는 전통적인 비수기라고 지적했습니다. 따라서 3 대 DRAM 업체는 1 사분기 출하량이 전분기 대비 감소 할 것으로 예상하고있다.

동시에, 기술적 관찰에 따르면, 기술적 관찰에 따르면, Samsung Line 13의 DRAM 용량은 2020 년에 점차 CMOS 이미지 센서의 생산으로 전환 될 것이지만, Pingze의 두 번째 공장은 하반기에 대량 생산을 시작할 것입니다 1Znm의 대량 생산이 소개되는 동안 라인 13을 보충하기 위해 올해의 아래로 미끄러지십시오. 전체적으로 삼성의 총 생산량은 올해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1Znm의 비율은 너무 높지 않을 것입니다. 신중하게 생산량을 늘리십시오.

SK 하이닉스는 올해에도 M10 DRAM 칩을 이미지 센서 생산에 계속 옮기고 동시에 M14 출력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중미 무역 전쟁과 새로운 폐렴 전염병의 영향을받는 중국 우시에있는 두 개의 새로운 공장은 촬영 계획이 보수적 인 경향이 있습니다. 올해의 계획은 주로 1Ynm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Micron과 관련하여 대만의 Micron 메모리 (이전 Ruijing)는 1Xnm에서 완전히 제조되었으며 다음 목표는 1Ynm를 건너 뛰고 1Znm를 직접 생산하는 것입니다. 대만의 Micron Wafer Technology (이전 Huayaco)는 이미 1Xnm 및 1Ynm의 절반 이상을 수입했습니다. 비율은 약 30 %입니다.

이메일: Info@ariat-tech.com홍콩 전화 : +00 852-30501966더하다: Rm 2703 27F Ho King Comm Center 2-16,
Fa Yuen St MongKok Kowloon, 홍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