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lcomm Liu Junyong : 진정한 무선 헤드폰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차세대 Bluetooth 오디오 SoC

Qualcomm은 2018 년 QCC512x 및 QCC302x Bluetooth 오디오 SoC를 출시하여 헤드폰의 "무선 혁명"을 주도했습니다. 2 년 후, Qualcomm은 차세대 진정한 무선 헤드셋 환경 개선에 중점을 둔 새로운 초 저전력 Bluetooth 오디오 SoCs-QCC514x 시리즈 (상단) 및 Qualcomm® QCC304x 시리즈 (엔트리 레벨 및 미드 엔드) SoC를 출시했습니다.


QCC514x 시리즈 및 QCC304x 시리즈는 진정한 무선 이어 버드 및 귀에 착용 한 장치에 최적화되어있어보다 강력한 연결, 더 긴 배터리 수명, 높은 편안함을 제공하고 하이브리드 액티브 드롭 노이즈 (하이브리드 ANC)를 지원하는 전용 하드웨어를 통합 할 수 있습니다. , 음성 지원 및 최고 무선 사운드 및 음성 품질.


"진정한 무선 기술을 통해 차세대 진정한 무선 헤드셋의 사용자 경험이 더욱 향상되고 진정한 무선 헤드셋은 계속해서 고속 개발 추세를 유지할 것입니다." Qualcomm의 제품 마케팅 이사 인 Liu Junyong은 Jiwei.com에 말했습니다.

차세대 진정한 무선 헤드폰 경험 향상

Qualcomm은 QCC514x와 QCC304x라는 두 가지 주요 플랫폼이 차세대 진정한 무선 장치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진정한 무선 제품의 혁신을 진정으로 추진하고자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원동력은 잠재적이고 광범위한 시장 수요에서 비롯됩니다.

2019 년 Qualcomm에서 발표 한 오디오 제품 사용에 대한 설문 조사 보고서에서 미국, 영국, 중국, 일본, 인도 및 독일의 6,000 명 응답자 중 66 %가 설문 조사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무선 오디오의 품질은 유선 장치의 품질에 도달하거나 능가합니다. 이는 소비자가 한 측면에서 무선 제품을 광범위하게 수용 함을 나타냅니다. 동시에, 향후 제품의 경우 더 풍부한 기능을 기대합니다. 응답자의 30 %는 미래의 헤드폰이 스포츠 트래킹을 지원하고, 응답자의 50 %는 향상된 청각을 지원하기를 희망하고 53 %는 음성 지원을 지원하려는 사용자의 최대 63 %를 희망합니다 향후 제품은 능동형 소음 감소 (ANC)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 설문 조사의 결과는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기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미래 시장의 빠른 개발과 사용자가 특정 제품을 구매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결정적인 요소를 직접적으로 이끌 것임을 보여줍니다 생성물." 류준용이 말했다.

따라서 음성 UI, 능동형 소음 감소, 초 저전력 소비, 하루 종일 착용, 원활한 역할 전환에 적합하며 최상위 오디오, 멀티 코어 처리 기능, 낮은 대기 시간 및 강력한 연결, 특히 최적화 작은 제품 형태 모든 종류의 기능이 새로운 플랫폼의 기능이되었습니다.

특히 Qualcomm에서 출시 한 두 가지 새로운 오디오 플랫폼에는 TrueWireless Mirroring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TrueWireless Mirroring 기술은 무선 헤드폰의 링크 및 스위칭 속도 문제를 해결합니다. 초소형 WLCSP 패키지 및 탁월한 전력 소비 성능으로 착용감 및 배터리 수명 향상; 청취 경험과 보안을 향상시키기위한 능동형 소음 감소 기능; 전체 시스템은 음성 지원 기능을 통합하여 대화식 환경 등을 향상시킵니다.

"Qualcomm은 하이 엔드 시장을위한 최고급 블루투스 프로그램 가능 플랫폼 QCC512x 시리즈와 로우 엔드 및 미드 엔드를위한 보급형 프로그램 가능 플랫폼 QCC302x 시리즈를 포함한 완벽한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QCC304x 시리즈 제품, 주로 차세대 무선 이어 버드에 최적화 된 새로운 SoC이며, 차세대 플랫폼에서는 수신 감도, 전송 전력 및보다 강력한 RF 연결을 포함하여 RF 성능을 더욱 향상 시켰습니다. 동시에, 이전 세대의 초 저전력 플랫폼을 기반으로보다 복잡한 사용 시나리오와 전력 소비를 위해 추가 최적화가 이루어졌다”고 Liu Junyong은 말했다.

플랫폼 간 문제 해결을위한 TrueWireless 미러링

Liu Junyong에 따르면, 진정한 무선 이어 버드에는 두 개의 왼쪽 및 오른쪽 이어 버드가 있으므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이어 버드를 함께 사용하면 스테레오 사용 시나리오입니다. 전화를 걸거나 음악을들을 때와 같이 실제 사용시, 사용자는 언제든지 이어 버드 중 하나를 제거하고 왼쪽 또는 오른쪽 이어 버드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사용자는 두 개의 이어 버드를 재 조립하여 스테레오 이어 버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사용 시나리오는 진정한 무선 제품에 큰 도전이되고 현재의 진정한 무선 제품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이기도합니다. 사용자가 이어 버드를 결합하면 이어 버드 연결이 느려 오디오가 중단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Qualcomm이 TrueWireless Mirroring 기술을 출시하여 이러한 사용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Liu Junyong은 TrueWireless Mirroring은 모든 이어 버드 조합을 지원할 수 있으며 동적이고 완벽한 스위칭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TrueWireless Mirroring 기술을 사용하면 이어 버드 중 하나가 전화기와 연결되고 다른 이어 버드는 "미러"연결 상태입니다. 사용자가 전화기에 연결된 이어 버드를 제거하면 미러링 된 이어 버드가 오디오를 방해하지 않고 전화기와 빠르고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TrueWireless Mirroring은 단일 Bluetooth 주소 관리를 지원합니다. 하나의 이어 버드 또는 두 개의 이어 버드를 동시에 사용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사용자는 동일한 Bluetooth 주소를 가진 장치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어 버드 및 음성 지원이 없다는 것을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작업.

Qualcomm은 2018 년에 엔드 투 엔드 기술인 이전 세대 오디오 플랫폼 QCC512x 및 QCC302x에서 TrueWireless Plus 기술을 출시했습니다. 스마트 폰에 TWS +를 지원하는 Qualcomm Snapdragon 모바일 플랫폼이 장착 된 경우 QCC512x 또는 QCC302x 헤드셋과 함께 사용하면 엔드 투 엔드 TWS + 연결 모드에서 작동하여 사용자에게 저전력을 포함한 더 나은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소비. , 낮은 대기 시간 및보다 안정적인 연결.

최신 TrueWireless Mirroring 기술은 휴대폰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으므로 Snapdragon 모바일 플랫폼이 장착되지 않은 일부 휴대폰은 TrueWireless Mirroring 기술과 쌍을 이루어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TrueWireless Mirroring 기술이 시중의 다양한 휴대폰에 적용 할 수있는 더 넓은 연결 기술이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휴대폰에 연결된 동일한 무선 헤드셋의 경우 환경이 다릅니다. Liu Junyong은 다른 헤드셋이 SBC, AAC, aptX 등을 포함한 다중 코덱 (CODEC)을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일부 헤드셋은 SBC 만 지원하지만 AAC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는 일부 헤드셋은 여러 오디오 코덱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헤드셋을 다른 전화기에 연결할 때 전화기 쪽의 오디오 코덱 기능에 따라 다릅니다. 동일한 헤드셋이 다른 휴대폰에 연결되어 있으면 작동하는 휴대폰에서 지원하는 오디오 코덱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자 환경이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전화 쪽이 aptX를 지원하고 헤드폰 쪽도 aptX를 지원하는 경우 aptX 모드에서 작동하고 있으며 사용자 환경은 CD에 가깝거나 CD 음질보다 높은 경험입니다. SBC 코덱이 연결되어 있으면 "SBC 수준에서만 사용자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AAC 코덱을 연결하면 그에 따라 AAC 사용자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능동적 소음 감소 성능 개선

차세대 제품 QCC514x 및 QCC304x는 모두 능동 노이즈 감소를 지원합니다. 소형 WLCSP 패키지에서 Qualcomm은 독립 DSP 모듈 인 능동 노이즈 감소 모듈을 통합합니다. 사용자가 능동 노이즈 감소 기능을 켜면 추가 전력 소비가 매우 적습니다. 즉, 능동 노이즈 감소를 지원하는 동시에 초 저전력 소비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Liu Junyong에 따르면 액티브 노이즈 감소는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하나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노이즈 감소 모드이고 다른 하나는 투명 전송 모드입니다.

투명 전송 모드는 사용자가 모드를 켠 후 음악을들을 때 주변 환경 소리도들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사용 시나리오에서 더 높은 보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걷는 동안 음악을들을 때, 사용자는 여전히 주변 차량의 소리를 듣고 싶어하므로 걷기시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Qualcomm에서 제공하는 QCC512x 플랫폼이 능동 노이즈 감소 기능을 지원할 수 있었으며 시장의 고객은이 기능을 지원하는 헤드셋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새로 출시 된 QCC514x 플랫폼은 능동 노이즈 감소 성능을 더욱 향상 시켰습니다. 또한, semi-in-ear 진정한 무선 헤드폰 설계는 능동 소음 감소가 많은 미래 제품의 semi-in-ear 설계에 잘 맞는지 여부와 같은 기술에 새로운 도전을 제기합니다. 따라서 QCC514x 시리즈에서 Qualcomm은 적응 형 소음 제거를 지원하기 위해 능동 소음 감소 기능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Liu Junyong은 Qualcomm이 이전 세대 제품에 도입 된 8 세대 cVc 노이즈 감소 기술을 포함하여 통화 음성에서 수년간의 노이즈 감소를 축적 해 왔다고 말했다. Qualcomm은 통화 음성 노이즈 감소 분야에서 기술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고객에게 신제품 개선을 포함하여 더 나은 노이즈 감소 성능을 제공하고자합니다. 또한 QCC514x 플랫폼은 완전히 개방 된 아키텍처를 사용하므로 많은 타사 파트너가 Qualcomm 플랫폼에 고급 기술을 통합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QCC514x 및 QCC304x SoC는 다양한 사용 사례에서 업계 최고의 저전력을 지원하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대기 상태에서 사용자는 능동 소음 감소를 켜거나 항상 켜져있는 음성을 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QCC514x의 배터리 수명은 경쟁 제품보다 86 % 더 깁니다. 통화 중 상태, 사용자가 핸즈프리 기능 cVc 통화 노이즈 감소를 켜고 활성 노이즈 감소를 켜면 QCC514x의 배터리 수명이 경쟁 제품보다 배터리 수명이 26 % 길어집니다 음악을들을 때 액티브 노이즈 감소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Always-On 음성 켜기 22 % : 실제 사용 시나리오를위한 전력 소비 최적화 진정한 무선 제품을 사용할 때 사용자는 단일 기능 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므로 너무 많은 복잡한 기능을 결합하면 매우 낮은 전력 소비를 사용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전천후 사용에 대한 지원은 큰 도전이며, 이는 또한 우리가 차세대 플랫폼에서 해결하는 데 집중하는 문제이기도합니다.

Liu Junyong은 음질 개선에는 시스템 최적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SoC 플랫폼의 하드웨어 관점에서 다양한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은 시스템 아키텍처의 프로세서 및 오디오 코덱으로 구성되지만 실제로 전체 시스템 플랫폼의 하드웨어 최적화 수준이 다르므로 퀄컴. 시장에서 다른 제조업체의 장점.

Qualcomm은 aptX, 시스템 전력 설계 및 DSP 처리 기능과 같은 고품질 코덱을 포함합니다. 이전 세대 플랫폼에서 새로 출시 된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Qualcomm은 수년 동안 전체 시스템의 음질 최적화를 주장 해 왔습니다. 사운드 품질은 사용자 구매입니다. 헤드셋이 고려하는 첫 번째 요소는 플랫폼을 고려할 때 단일 측면이 아니라 전체 시스템의 특성과 기능에 더 관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aptX Adaptive는 고품질의 강력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Qualcomm은 2018 년에 동적 조정을 지원하는 차세대 오디오 코덱 인 QualcommaptXAdaptive를 출시했습니다. 안정성, 최고 수준의 음질, 확장 성 및 낮은 대기 시간을 결합합니다. 오디오 요구 사항이 높은 응용 프로그램은 뛰어난 무선 청취 환경을 제공합니다.

QCC514x 및 QCC304x는 모두 Qualcomm aptX Adaptive 오디오 기술을 지원합니다. aptX Adaptive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에서 항상 강력한 연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고객의 환경과 무선 주파수 간섭 조건에 따라 전송 코드 속도를 적응 적으로 조정하여 사용자가 언제든지 안정적인 연결을 즐길 수 있도록합니다. 안정적인 연결을 전제로 Qualcomm은 고객에게 CD 레벨 이상의 음질을 제공하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게임을하거나 비디오를 볼 때 지연 시간이 짧은 기능과 같은 다른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 할 수 있습니다. aptX 어댑티브 기술에 기초하여, 사용자가 게임을 할 때, 오디오 장치는 저 지연 모드로 적응 적으로 전환 할 수있다; 통화 중에는 고해상도 음성 통화 모드로 적응 적으로 전환됩니다. 포괄적 인 사용자 경험의 관점에서 aptX Adaptive 기술은 실제 사용에 존재하는 일부 모순을 해결합니다. 고품질 음악, 강력한 연결성, 짧은 대기 시간 및 고품질 음성은 모두 사용자가 동시에 원하는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다른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서 자유롭게 전환하여 우수한 경험을 얻을 수있게하는 방법은 실제로이 기술이 해결하고자하는 문제입니다.

Liu Junyong에 따르면, 시장의 많은 휴대 전화가 Xiaomi, Asus, Sharp, Sony, ZTE 등 aptX Adaptive 기술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Liu Junyong은 이어폰 쪽에서 aptX Adaptive를 휴대폰 쪽과 결합하여보다 견고한 연결, 더 높은 음질 및 적응 형 사용 시나리오를 제공 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Liu Junyong은 사용자가 진정한 무선 제품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현재의 문제는 정적 코덱으로 해결할 수 없다고 말했다. 가장 먼저 생각할 수있는 것은 높은 비트 전송률과 간섭 방지 사이에 모순이 있다는 것입니다. 높은 음질을 구현하려면 높은 비트 전송률이 필요하지만 높은 비트 전송률은 간섭 방지 성능이 저하되어 높은 품질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Qualcomm은 휴대폰 측면에서 이어폰 측면에 이르기까지 aptX Adaptive 기술의 채택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새로 출시 된 제품 시리즈를 통해 고객이 aptX Adaptive 기술과 결합 된 TrueWireless Mirroring을 통해 차세대 시장 경쟁 제품을 설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든 QCC 통합 음성 어시스턴트

Liu Junyong에 따르면, 최상위 제품에 대한 QCC5141은 특히 여러 음성 에코 시스템에 항상 온라인 상태 인 웨이크 업 단어 활성화를 제공합니다. 보급형 및 중급 제품 용 QCC304x 시리즈는 여러 음성 에코 시스템에 푸시 버튼 음성 활성화를 제공하여 OEM이 음성 도우미 기능을 더 빠르고 저렴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음성 어시스턴트 기능은 모든 QCC 제품에 통합 될 것입니다.

"이전 사용자 설문 조사에서 음성 어시스턴트는 사용자가 향후 제품에서 경험할 것으로 예상되는 기능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Google, Amazon, Baidu, Ali 및 주요 휴대 전화 제조업체를 포함하여 현재 음성 어시스턴트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시장 QCC 시리즈 플랫폼은 온라인 상시 음성 온라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고객 지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Qualcomm은 엔트리 레벨 및 미드 레인지 SoC 제품에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단일 칩 솔루션으로 OEM을 지원하여 저가 시장 부문에 음성 지원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음성 지원자가

이메일: Info@ariat-tech.com홍콩 전화 : +00 852-30501966더하다: Rm 2703 27F Ho King Comm Center 2-16,
Fa Yuen St MongKok Kowloon, 홍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