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저장 산업의 혼합 축복 : 내년 봄에 누가 우세 할 것인가?

체계 선적 순위, CSR Spring Mountain

3 월 13 일, CNESA는 2023 년 에너지 저장 시스템 통합 자 배송량 목록을 발표했으며 전문가들은 최근 몇 년간의 데이터 분석에서 몇 가지 점을 주목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CSR Zelri는 1 위를 차지하기 위해 Haibosichuang을 능가하는 상위 2 개 지점과의 경쟁으로 본질적으로 국유 기업과 민간 기업 간의 경쟁 역학을 반영합니다.

첫해에, 그들은 2 위를 차지했으며, 2 년째에는 최고 자리를 차지했습니다.중국의 CSR이 완전히 소유 한 CSR Zelri는 기술력, 인재, 채널 및 프로젝트 측면에서 대부분의 민간 기업을 능가합니다.그들이 가져 오는 "사소한 충격"은 일반적인 사건이 될 수 있습니다.

2022 년 CSR은 40 억 위안 주문을 확보하고 20 개가 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 통합/EPC 프로젝트 주문을 수상하여 두 번째로 큰 국내 발송 업체이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였습니다.2023 년 CSR은 중국 원자력 공사, 주 전력 투자 공사, 중국 일반 원자력 공사, 중국 에너지 건설 그룹 및 중국 Huaneng Group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대한 주요 프레임 워크 조달 명령을 연속적으로 확보했습니다.그 해.

Haibosichuang의 경우, 이전에는 "Tsinghua System"에너지 저장 부문의 최고 선수였으며, 3 년 연속 "국내 에너지 저장 시스템 최고 배송 업체"라는 제목을 보유한 탄탄한 배경과 명성이 높아짐에 따라 성공적인 목록은 한 단계 일뿐입니다.떨어져 있는.

2023 년 6 월, Haibosichuang은 IPO 안내서를 상하이 증권 거래소의 과학 및 기술 혁신위원회에 제출하여 새로운 금융 채널을 넓히고 생산 능력을 긴급하게 확장하려는 두 가지 주요 이유로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이것은 민간 기업이 직면 한 일반적인 제약 인 것 같습니다.2022 년 말, Haibosichuang은 2.63GWH의 생산 능력을 가졌으며, 경쟁 업체 인 CSR은 이미 3GWH에 도달했습니다.

생산 능력이 일치하지 않으면 시장이 경쟁 업체의 제품에 의해 지배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시장은 2023 년에 답을 제공했습니다.

Haibosichuang은 생산 능력 문제 외에도 자본의 절반, 주요 고객에 대한 의존, 고도로 단일 주요 비즈니스 및 제품 및 배터리, 구조 부품, PC 및 전기 부품과 같은 모든 주요 구성 요소와 아웃소싱되는 자본에 직면 해 있습니다.해마다 부하율이 증가함에 따라 Haibosichuang은 많은 이익을 얻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국유 기업은 인재, 자원 통합 및보고에 이점이 있지만 그들의 단점은 신중한 사고, 느린 의사 결정, 경쟁 압력 부족, 불충분 한 혁신, 불충분 한 혁신이라는 경고가 필요합니다.이를 끊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떠오르는 기업, 떠오르는 별

이 순위는 두 명의 "신규 이민자"를 환영했습니다. 풍력 발전 거대 골드 윈드 과학 및 기술 (Goldwind Zero Carbon)과 Zhiguang Electric Power (Zhiguang Energy Storage)는 20 년 넘게 전력 산업에 깊이 관여 해 왔습니다.

골드 윈드 과학 및 기술, 완전히 반짝입니다

12 년 연속 국내 풍력 발전 시장 리더이자 2022 년 글로벌 풍력 시장 리더 인 Goldwind Science & Technology 인 Goldwind Science & Technology는 2019 년부터 에너지 저장에 참여해 왔으며 그 이후로 Goldwind Zero Carbon이라는 이름으로 에너지 저장에 관여했습니다..2023 년, 전액 소유 자회사 인 Changzhou Goldwind Energy Storage가 설립되어 Changzhou의 5GWH 공장을 담당했습니다.같은 해 10 월, 2GWH 에너지 저장 공장에서 Funing은 건설을 시작했습니다.

Goldwind Science & Technology의 풍력에서 에너지 저장으로의 전환은 갑작스럽지 않으며 따라야 할 흔적이 있습니다.2012 년 최초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건설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100 개가 넘는 프로젝트와 함께 3GWH 이상의 3GWH 이상을 제공했습니다."3 전기 서비스"의 개념을 제안하는 Goldwind는 디지털 에너지 기술의 개발 목표를 포지셔닝합니다.에너지 스토리지는 "클라우드"에 더 의존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보안, 효율성 및 수익을 가져올 것임을 나타냅니다.

Zhiguang 전력, 뜨거운 추구

1999 년에 설립되어 2007 년에 상장 된 Zhiguang Electric Power는 20 년 넘게 에너지 기술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특히 전력 전자 제품에 심오한 축적이 발생했습니다.

Zhiguang의 고전압 시리즈 연결 에너지 저장 기술은 대규모 에너지 저장에 특별한 이점이있어 안전, 효율성 및 경제를 보장합니다.고객으로는 중국의 주 그리드 코퍼레이션, 남부 전력 그리드, 중국 Huaneng Group, State Power Investment Corporation, China Huadian Corporation, China Energy Engineering Group, Guangdong Energy Investment Group 및 Guangdong Galaxy Semiconductor 등이 있습니다.

에너지 저장 시장에서 가장 적합한 생존에서 충분히 고품질 제품과 적절한 용량없이 회사는 곧 치열한 경쟁에서 제거 될 것입니다.2023 년부터 Zhiguang Electric Power는 생산 능력 확대에 많은 투자를 시작했으며, 예비 총 용량은 12GWh의 총 용량을 계획했습니다.프로젝트는 2023 년 1 월, 6 월 및 9 월에 연속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고전압 주파수 변환 및 SVG 제품에 대한 20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Zhiguang Electric Power는 제품 유형 및 기술 R & D 예비군 측면에서 최고 중 하나입니다.

Zhiguang Electric Power는 맹목적으로 변화하는 기술 트랙이 아닌 기존의 이점을 결합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유지하고이기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3 월 15 일, Zhiguang Electric Power는 전략적 투자자를 자회사에 도입하여 자본을 6 억 6 천만 유안으로 늘 렸다고 발표했습니다.국유 자본은 Southern Power Grid, Guangdong Development Bank 및 CITIC을 통해 투자를 증가시키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도적 인 역할을했습니다.



"볼륨"은 혼합 된 축복으로 먼저옵니다

"볼륨"이라는 단어는 2023 년이 지배되었으며, 과잉 용량에 대한 끊임없는 목소리가 동반되었습니다.한편으로, 용량의 빠른 확장이있다.반면에, 용량의 활용도가 심각하게 활용됩니다.업계 내부자에 따르면 배터리 산업 생산 능력의 활용률은 기본적으로 40%미만입니다.

비즈니스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가격 인하가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판매 방법이되었습니다.회사는 생산 라인 폐쇄를 피하고 활용률을 보장하며 운영을 유지하기 위해 자금을 계속 복구하여 게임에 머무르기 위해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시장을 압류하기 위해 가격을 낮추거나 손실을 입을 의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모든 사람들이 제거 라운드에서 많은 회사가 폐쇄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비관적 인 분위기는 업계의 발전을 늦추지 않았습니다.SNE Research 데이터에 따르면, 전세계 에너지 저장 배터리 배송은 2023 년에 185GWH에 이르렀으며, 전년 대비 53%증가했으며, 중국은 84GWH를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47%증가했습니다.

슬픔의 표면 아래에는 산업의 전반적인 전환이 수량에서 품질로 전환됩니다.격렬한 경쟁으로 인해 회사는 기업이 R & D 투자를 늘릴 수있었습니다.이익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해외 시장의 발전은 중요한 역할을합니다.배터리는 280AH에서 314Ah 또는 더 높은 용량으로 진행되었으며 액체 냉각은 표준이되었으며 5MWH 에너지 저장 캐비닛 제품이 연속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Byd 's Wang Chuanfu의 관점을 적용하면 우수한 용량은 결코 쓸모 없게됩니다.에너지 스토리지 부문의 전문가들은 또한 변화, 새로운 아이디어 및 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 오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가 견딜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반면, 문제가있는 물에 낚시를하고 빠른 돈을 벌 수있는 회사는 광야에서만 멸망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메일: Info@ariat-tech.com홍콩 전화 : +00 852-30501966더하다: Rm 2703 27F Ho King Comm Center 2-16,
Fa Yuen St MongKok Kowloon, 홍콩.